[던파] 연속발사를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게임!!

엘바의 주력기이나 3C면 충분하다는 소리를 듣는 암울 스킬 연속발사... 한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대충 공격력 측정은 오브젝트 대상이 좋을 듯 해서 야간습격전의 망루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일단 실험체의 환경은 연속발사 30렙에 특성1 해서 40% 증가입니다.

자료 수집 1.
일단 명속 부여로 548%의 경우 15900대의 피해가 보편적으로 들어갔으며 연속발사시에는 40%가 가산되어 588%에 해당하는 17000대의 피해가 들어갔습니다. 약 7% 수준으로 공격력이 증가했다고 볼 수 있지요.

자료 수집 2.
다음으로 수속부여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평타시에는 12460대의 피해가 연속발사시에는 13520대의 피해가 들어갔습니다. 계산하면 수속 평타 426%에 연속발사는 40%가 가산된 466%지요. 순수 증폭율은 8% 수준이군요.


자료 수집 3. 
마지막으로 속성발동을 안한 평타로 실험했습니다. 화속 이펙트가 나오는 것은 이벤트 지급품인 화속 스태프를 착용했기 때문...
일단 평타의 경우는 7140대의 피해가 들어가고 연속발사시는 8300대의 피해가 들어갔습니다. 약 16%의 피해가 증가했지요.

일단 결과를 말하자면 연속발사의 경우 레벨을 올리면 가산형이라 기본 공격력이 낮을 경우 증폭이 크다고 할 수 있군요. 가산형이란 점에서 속성발동의 %가 높아지는 뒤로 갈수록 효율이 좀 떨어진다고 할까요. 그래도 만렙에 마스터할 경우를 가정해서 계산하면 연속발사가 평타대비로 4~6% 더 증폭된다고 할 수 있겠군요. 기본이라고 하는 3C를 찍었을 경우는 0.3~0.5%가 증폭.

ps.
빙결사 특성은 너무 볼품없는 것에 비해 엘바 특성은 뭘 찍을지 상당히 고민되는 군요. 일단 개인적으로 찍을 후보 1순위는 엘레멘탈 실드 강화. tp6이나 먹는 것이 좀 괴롭지만 그래도 엘레멘탈 실드의 무한 지속이 가능해지고 명속 실드의 경우 경직시간이 무려 1.5초나 증가... 수속만 봐도 완전 방어 3회 증가이니 안정성이 대폭 증가할 듯 하군요.

덧글

  • 마쿠 2012/01/20 00:16 #

    대부분 파로 아크샤는 기본으로 찍고 가는것 같더군요. 저는 포인트가 된다면 체라랑 실드 정도 더 찍을 예정~_~
  • 레이오트 2012/01/20 01:09 #

    안그래도 짧은 아크샤 쿨타임도 줄여주니 정말 유용하니까요...
  • snus 2012/01/25 14:05 #

    연속발사는 끊임없는 하향을 받은 스킬이니만큼 이제는 그냥 1렙마스터스킬로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 30렙이 의미가 없어요...
  • 레이오트 2012/01/25 22:14 #

    아바타 하의에 연속발사 준 거 생각하면 좀 피눈물이 난다는... ㅜㅜ
  • chzh2ezra 2012/02/23 20:00 # 삭제

    님 제가 쓰는 던통글에 좀 인용하려고 하는데 괜찮나요?
  • 레이오트 2012/02/25 08:47 #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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