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남법사 각성이 나오는 군요... 게임!!

일단 엘레멘탈 바머의 경우 각성 패시브 엘레멘탈 체인의 경우 지속 시간과 연속발사에도 발동하느냐가 관건이겠군요. 연속발사에 안되면 지속시간이 짧아도 그럭저럭 괜찮을 것 같고 안되면 지속시간에 따라 정말 희비가 엇갈릴 듯 합니다.

다음으로 각성 액티브인 엘레멘탈 버스터. 넓은 광역기로 잡병들과 타격부위가 많은 대형 보스몹 상대하기는 좋겠습니다. 그러나 거기까지 일 듯 하군요. 왠지 대미지는 기대하기 힘들어보이는 스킬 유형이니까요. 


다음으로 빙결사 각성 패시브 툰드라의 가호... 애매합니다. 일단 빙결시켜준다니 좋긴 한데 설화연창과 같은 기본기의 적이군요. 설화연창은 전진과 함께 적을 밀어가며 연타하는데 빙결되면 거기서 끝... 일단 빙결 레벨 문제도 있고 해서 찍으면 마스터해야하고 포기하면 아예 처다보지도 말아야 겠군요. 왠지 계륵과 같군요. 덤으로 빙결 지속시간이 얼마인지도 좀 궁금해지는 군요.

마지막으로 빙결사 각성 액티브 저 스킬의 공격 궤도가 고정이라면 정말 잉여... 유도라면 그럭저럭 볼만하겠군요. 솔직히 영상으로는 모르겠어요. 그래도 알 수 있는 것은 누가 빙결사 스킬 아니랄까봐 자폭기가 될 가능성도 커보이는 군요. 스킬 시전 중 슈아인 것 같은데 서로 즐겁게 카운터 날리는 모습이 떠오르는 군요. 아이스맨과  극한의 물기둥도 쓰는 중간 서로 즐겁게 카운터 날리고 있었으니 말이지요...


덤으로 남법사 일부 스킬 밸런싱을 한다는데 귀설화는 좀 애매하군요. 방어력이 오른다니 조금 상향이라고 하겠는데 공격 스킬을 실드처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여전히 안습... 공격 스킬로 사용하는 사람은 없으니 쿨타임 문제는 솔직히 어찌되든 상관없다는 느낌이고 말이지요.

빙백검은 y축 판정을 늘려준다니 조금 기뻐지고 매직캐넌은 버린 스킬이라 잘 모르겠군요. 파이어로드와 크리스탈 어택은 대미지 이전에 그 공격 방식이 좀 문제가 있어서 사용이 꺼려지니 어찌되든 상관없단 느낌... 체인라이트닝은 멍하지 기술 쓰고 있는 시간이 줄어든다니 다행이군요. 그래도 대미지가 여전히 잉여스러울테니 패스... (사실 체인라이트닝 같이 자동 추적 스킬이 대미지까지 강하면 사기지요...)

회전투창은 얼마나 강해질지가 관건이긴 한데 잉여로운 y축 개선이 안되니 여전히 버려질 가능성이 농후... 아이스로드도 그 mp소모에 저 성능이면 의미가 있는지가 좀... (타격 판정도 있어 켜두면 수리비도 대폭 증가한다니 더더욱 잉여였지요...) 수인체의 경우는 타격 범위가 넓어진다니 그래도 좀 좋군요.

여튼 밸런싱 부분을 보면 엘바는 거의 상관없는 느낌이고 빙결사는 공격범위가 조금 넓어지게 될테니 약간 상향이군요. 그래도 가지고 있는 단점은 다 그대로 존재하니 여전히 암울한 빙결사...


덧글

  • 미오 2011/12/29 09:55 #

    그냥 귀설화는 공격기능은 빼버리고 방어기능에 올인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 레이오트 2011/12/29 10:26 #

    그렇지요... 귀설화 공격으로 쓴다는 사람은 보지도 못했으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