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프론트 미션 도그라이프 앤드 도그스타일 만화!!

요즘 다시 이북 쪽으로 만화책도 사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시작은 혈계전선이었지만 감상을 쓰는 것은 딴 녀석부터 쓰게 되는 군요. 프론트 미션 시리즈는 솔직히 아머드 코어 보다 더 좋아하는 녀석인데 스퀘어 쪽이 너무 방치하는 느낌이랄까요. (뭐 사실 구 프론트 미션 이외에는 별로 재미 없었단 느낌도 있었고 말이에요.)


여하튼 작가는 문라이트 마일의 작가 오타가키 야스오이고 그림은 C.H.LINE이라는 필명을 쓰는 한국 만화가의 일본 데뷔작이라고 하는 군요. (그런데 대중성 없어 보이는 작품이어서 왠지 실패하지 않았을까 걱정되네요...)

일단 지금 한 6권까지 보고 있는데 저는 팔리지 않을 내용이지만 전반부의 스토리가 마음에 드는 군요. 전쟁의 가혹함과 인간의 광기 등 진정 전쟁의 참혹함 만을 볼 수 있었지요. 그리고 그런 참혹함 속에서도 인간 다운 사람도 가끔 다루고 말이에요.

그런데 후반부는 그냥 메카닉물 보는 느낌이군요. 뭐 주인공이 미형도 아니고 메카도 멋지지 않고 처참하게 구르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말이에요.

여하튼 최정적으로 평가했을때 취향을 엄청나게 많이 탈만한 작품이군요. 나는 돈주고 구입했지만 남들에게 추천하기는 많이 애매한 느낌이랄까요. 책의 초반부는 확실히 19세 관람가다운 퀄리티. 후반부는 그정도는 아니라는 느낌.

작화 : 일단 좋게 평가하기는 좀 애매. 디테일이 뛰어난 편도 아니고 뭐랄까 좋게 평가할 부분이 그렇게 안보이네요.
각본 : 초반부는 쓰레기 같은 녀석들 보는 재미가 아주 마음에 듬. 그런데 후반부는 그냥 평범한 싸우는 메카닉물이라 그다지...

ps.
결과적으로 말해서 4권까지는 볼만함.

덧글

  • TokaNG 2016/04/26 14:49 #

    책으로 전권 다 사서 소장중인데, 확실히 초반의 임팩트에 비해 후반으로 갈 수록 좀 흥미가 덜해지더군요. 10권으로 끝나서 다행이지, 더 길어졌다면 계속 모을까 말까를 고민했을 것 같습니다.
    만화가 꽤 무거운데 반해, 작가는 아주 활발하고 좀 가벼운 성격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어찌나 말이 많고 빠른지, 만화계의 노홍철을 보는 듯...
    그러면서 그림은 또 섬세해서 도저히 매치가 되지 않았던...
  • 레이오트 2016/04/26 17:50 #

    안팔려서 작품 컨셉을 전환한것 같다는 평이 보이던데 초심을 유지하는게 더 좋았을 듯 했지요.
  • 잉붕어 2016/04/26 17:27 #

    시궁창적인 내용이 많이 나오는게 앞부분이 제 취향입니다. 시궁창에서 나왔더니 더 시궁창인 묘사라던가, 기껏 훈훈하게 갔더니 시궁창으로 가는 내용이라던가
  • 레이오트 2016/04/26 17:49 #

    그렇지요. 역시 비극 계열은 희망을 가지게 하고 다시한번 추락하는게 묘미!
  • kayajack 2016/04/26 19:51 #

    게인적으로 메카닉물하고 어두운것을 좋아하는저로써는 마지막권까지 아주 재미있게 봤습니다
  • 레이오트 2016/04/27 10:03 #

    저도 재미있게 보긴 했는데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취향 좀 타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